본문 바로가기
귀멸의칼날 주 (柱)

[귀멸의칼날] 천재 검사 하주(霞柱) 토키토 무이치로에 대해 알아보자.

by 오늘의 정보 알려줄까? 2021. 4. 23.
반응형

달 아래에서 검을 들고있는 토키토 무이치로의 모습
토키토 무이치로 일러스트

하주 토키토 무이치로(時透無一郞)

생일 : 8월 8일

별자리 : 사자자리

나이 : 14세

키 : 160cm

몸무게 : 56kg

좋아하는 음식 : 된장 무조림

전집중 호흡 : 안개의 호흡 

 

1. 토키토 무이치로는 어린 나이에 불과 두 달 만에 주가 된 천재 검사이다. 

 

2.어릴 적에는 자신이 해의 호흡 사용자의 후손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사람들을 구할 생각에 들뜨는 모습을 보여서 쌍둥이 형인 유이치로에게 구박받으며 자랐다. 

   "조상이 대단하면 뭐해. 우린 아무것도 못하는데 무이치로의 무(無)는 무능(無能)의 무야"
   "엄마도 아빠도 개죽음을 당했어. 아무 의미 없는 죽음이었다고. 무이치로의 무(無)는 무의미함(無意味)의 무야"

 

3. 무더운 여름날 문을 열고 자는데 오니가 들어오게 되어 무이치로는 필사적으로 싸워 오니를 죽였으나 형 유이치로는 이미 죽어가고 있었다.

이때 유이치로가 빈사상태에서 남긴말이  "하느님, 신님, 제발 동생만큼은 살려주세요. 사람들을 구하고 싶다는 걸 번번이 제가 막았어요."라는 말과  "무이치로의 무(無)는 무한(無限)의 무야."라는 말을 남기고 쓰러진다.

 

 

4. 기억상실 이전에는 나이 때에 맞는 순진무구한 성격이었다.

하지만 부모가 죽고 쌍둥이 형 유이치로가 죽으면서 형에 대한 그리움, 오니에 대한 분노, 슬픔, 원한들이 누적되어 기억을 잃은 것으로 보인다.

 

5. 코쿠시보우의 자손이다. 츠기쿠니 미치카츠(코쿠시보우)가 귀살대에 들어가기 전 아내와 자식을 버렸는데 집안의 당주가 없으니 집안이 몰락해 버려 츠기쿠니라는 성까지 사라져 나무꾼으로 연명하며 무이치로 까지 온 것으로 보인다. 

쓰러진 무이치로를 들고있는 상현의 1 코쿠시보
코쿠시보와 무이치로

6. 안개의 호흡을 쓰지만 霧(안개 무)가 아닌 霞(노을 하)를 쓴다. 그 이유는 해의 호흡 사용자의 핏줄이기 때문 노을이라는 뜻의 직역이 아닌 아지랑이, 희뿌연 안개등을 뜻하는 문학적 의미도 내포하고 있는 글자다.

 

7. 주들 중 유일하게 상현과 1:1로 싸워 이겼다. 주들 중 상현과 1대 1로 싸운 사람은 많지만 예를 들어 아카자와 싸운 렌고쿠 쿄쥬로, 도우마와 싸운 코쵸우 카나에와 코쵸우 시노부 등 승리한 사람은 무이치로가 유일하다. 물론 도우마나 아카자는 넘사벽이고 한텐구와 규타로는 따로 미션이 있으니 실질적으로 가장 쉬운 상현은 굣코긴 하지만 그래도 상현과 1:1로 싸운 유일한 주이다. 

 앞을 보고있는 무이치로와 상현의 5 굣코
무이치로와 상현의 5 굣코

8. 굣코는 이겼지만 코쿠시보를 보고 확실히 위압감이 느껴져 몸이 싸우길 거부한다고 했다. 실제로 코쿠시보에게 정말 아무것도 못하고 발렸다. 초반 사네미가 합류하기 전까진 코쿠시보와 칼 한번 맞대 본 적이 없다. 속도가 굉장히 빨라 어느 순간 뒤에 와있고 무이치로만의 형인 안개의 호흡 제 7형 몽롱도 완전히 간파당했다. 이후 코쿠시보가 "아름답군.... 무이치로만의 기술인가..... 이쪽도 보여주지 않으면 예의에 어긋나겠지..."라며 선보인 달의 호흡 1형에 순식간에 왼팔이 잘려나갔고 재빨리 지혈했다. 이후 전력을 다해 칼을 크게 휘둘렀으나 오히려 코쿠시보의 두 손가락에 칼을 빼앗긴 채 그대로 기둥에 꽂혀 버렸다.

 


안개의 호흡 

제1형 수천원하垂天遠霞

제2형 여덟 겹 안개八重霞

제3형 하산의 물보라霞散の飛沫

제4형 이류 베기移流斬り

제5형 안개구름 바다霞雲の海

제6형 달의 하소月の霞消

○제7형 몽롱朧

 

검을 사용하려는 토키토 무이치로의 모습
하주 토키토 무이치로


천재검사 하주 토키토 무이치로 다음편을 기대해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