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멸의칼날] 무한열차의 주인공!! 우리들의 렌오빠, 염주(炎柱) 렌고쿠 쿄주로를 알아보자!!
염주 렌고쿠 쿄쥬로(煉獄杏寿郎)
생일 : 5월 10일
별자리 : 황소자리
나이 : 20세
키 : 177cm
몸무게 : 72kg
좋아하는 음식 : 고구마 된장국, 도시락
1. 염주 렌고쿠 쿄주로는 현세대 주들 가운데 꽤 늦게 주가 되었다. 그보다 먼저 주가 된 사람으로 교메이, 텐겐, 기유, 사네미, 시노부가 있다. 이는 아버지 렌고쿠 신쥬로의 공식 은퇴가 늦어졌기 때문이다.
해의 호흡에 대한 열등감과 아내를 잃은 슬픔에 신쥬로가 갈수록 흐트러지자 쿄쥬로가 하현 2 하이로를 잡고 정식으로 염주가 되어 아버지를 계승했다. -> 렌고쿠 외전에 하현 2와 싸운 그림이 나온다.
2. 칸로지 미츠리가 입는 하오리를 선물해준 게 렌고쿠다. 미츠리를 츠구코(제자)로 두고 있었고 같이 하현 2 하이로를 잡으러도 갔었다.
미츠리가 사랑의 호흡을 배우고 주가 되며 동등한 위치가 되었다.
3. 렌고쿠는 첫 임무에서 오니와 싸우다가 고막에 손상을 입었다.(이것도 렌고쿠 외전에 나온다.)
4. 무한열차 처음에는 바보인 줄 알았지만 마지막에는 모든 사람들의 최애로 끝나는 캐릭터이다.
5. 무한열차의 승객 200명 중 다친 사람은 있었지만 한 사람도 죽지 않았으며 아카자가 오니가 되라는 권유를 계속 하지만 거절하며 아카자와 화려한 싸움을 벌인다.
6. 렌고쿠 쿄주로는 주들 중 교류가 가장 많다. 기유, 무이치로와 같은 주들에게도 말 걸어주고 초반에 다툰 사네미도 쿄쥬로를 높이 평가했다. 또한 확실히 실력도 뛰어난 모양. 현세대 주들은 무한 열차 이전까지 상현을 만난 적이 없는데(그나마 코쵸우 카나에가 상현 2 도우마와 싸우다 전사했다.) 렌고쿠가 아카자에게 죽자 상현의 오니는 렌고쿠도 안 되는 건가라며 놀랐을 정도이다.
7. 무한열차에서 먹은 도시락은 스키야키(일본전골)이다.
우마이(うまい)라고 리액션하며 먹는데 원래 쿄주로는 먹으면서 우마이라는 소리를 내며 먹는다고 한다.
8. 제9형 오의 연옥(煉獄)은 일본어 발음으로 렌고쿠이다. 연옥(煉獄)은 렌고쿠이다.
9. 주들 중 상위권의 전투력이라 명시되어 있다. 상위권이라 언급된 건 교메이, 사네미, 쿄쥬로인데 교메이는 일단 귀살대 최강이고 사네미도 맷집, 근력, 속력이나 전적면에서 쿄쥬로보다 높아 2위로 친다. 대략 3 위정도일듯하다. 다만 반점, 혁도, 내비치는 세계를 깨우치지 못하여 아카자에게 패하긴 했지만 반점, 혁도, 내비치는 세계를 깨우쳤다면 어땟을지 궁금하다.
렌고쿠 쿄주로의 명언
- 늙는 것도 죽는 것도 인간이라는 덧없는 생물의 아름다움이다. 늙기 때문에 죽기 때문에 견딜 수 없이 사랑스럽고 존귀한 거다.
- "죄 없는 사람들에게 어금니를 들어내 보인다면 이 렌고쿠의 붉은 염도가 네놈을 뼛속까지 태울 것이다."
- "강함이란 건 육체에 한해서만 쓰는 말이 아니다. 이 소년은 약하지 않아. 모욕하지 마라"
- "몇 번이고 말하지. 너와 난 가치 기준이 다르다. 난 어떠한 이유가 있다 해도, 오니 따위는 되지 않는다."
- "나는 나의 책무를 다할 것이다. 여기에 있는 자들은 누구도 죽게 놔두지 않는다!"
화염의 호흡(炎の呼吸)
○제1형○ 부지화(不知火)
○제2형○ 상승 염천(昇り炎天)
○제3형○ 기염 만상(気炎万丈)
○제4형○ 성염의 파도(盛炎のうねり)
○제5형○ 염호(炎虎)
○제9형○ 오의 연옥(煉獄)
무한 열차의 주인공 염주 렌고쿠 쿄주로 다음 편을 기대해주세요.